언론에 보도된 더치과

2015-05-27 08:53
조회

임플란트 관리법

임플란트를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가는 본인의 관리에 달려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리를 소홀히 하면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치석이 끼고 염증이 생겨, 최악의 경우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습니다.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양치질과 치실의 사용등으로 관리를 하시고 최소 6개월에서 1년씩은 최과에 방문하여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더치과에서는 매직 임플란트 식립 후 일정기간 동안 무료로 매직 임플란트에 관한 전문적인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임플란트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

● 임플란트 누구나 할 수 있나요?

건강한 성인이면 나이게 관계없이 시술이 가능하지만 다음과 같은 일부의 경우에는 임플란트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성장이 끝나지 않은 16~18세 이전의 청소년
- 갑상선 질환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
- 골다공증이 심한 경우
- 암 치료를 위해 화학요법 또는 방사선 요법을 받았거나 받고 있는 환자
- 구강위생 상태가 불결하게 유지되는 경우
- 잇몸 질환이 너무 심한 경우
- 임플란트를 심을 부위의 턱뼈가 너무 많이 흡수된 경우

● 임플란트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수명은 일반적인 치아의 수명과 비슷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새로운 임플란트로 대체하면 됩니다.
임플란트도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치태 부착으로 치주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치주조직의 퇴축으로 임플란트 표면이 노출되거나, 심한 경우 흔들리게 되어 새로운 인공치근으로 대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구강위생관리를 잘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적극적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내원이 필수적입니다.

● 흡연이 일플란트에 나쁜 영향을 주나요?

흡연은 인공치아 치료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흡연기라고 해서 모두 인공 치아 치료가 실패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흡연 습관이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치과 의사와 전문적인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임플란트 부작용은??

대부분의 경우 부분 마취를 하고 시술을 하므로 수술 중에 통증은 거의 없으며, 수술 후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으면 이를 배고 나서 느끼는 정도로 약간 붓고 경미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술 전후의 주의 사항을 잘 지켜야 합니다. 특히, 흡연은 수술 후에 잇몸과 턱뼈의 치유를 방해하므로 절대 금합니다.
임플란트 심는 수술은 발치와 같은 다른 오과적 수술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합병증을 동반할 수있습니다. 수술 부위에서 피가 오래 나거나, 턱 주위에 피멍이 생길 수 있고, 염증이 생길 수 잇으므로 예방적인 목적으로 수술 전후에 항생제를 투여합니다. 드믈지만 수술 중에 인접한 신경을 자극하면 입술이나 턱 주위 감각이 일부분 변하거나 없어질 수 있는데, 이러한 감각 이상은 대부분의 경우에 서서히 정상으로 회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