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치아 교정 비용을 따질 때 주의해야 할 것들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인터넷 상의 여러 블로그나 SNS를 살펴보면 압구정 치아 교정과 관련된 글이 많습니다. 특히 비용이 싸다거나 교정 기간이 짧다는 점을 앞세우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 압구정 교정 치과 사이에서 가격 경쟁이나 기간 경쟁이 심하게 일어난다는 말이지요.

 

여러분은 이러한 글들을 보시고 어떤 기준으로 치과를 선택하시나요? 단순히 비용이 저렴하거나 교정 기간이 짧은 치과를 선택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비용을 낮추거나 교정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치과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고, 그 방법 중에선 일부 옳지 못한 방법도 있기 때문입니다.

 

압구정 치아 교정 비용과 기간이 기재된 글들을 볼 때 주의하실 점은 무엇인지, 체크해두어야 할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왜 저렴한 치과보다 정직한 치과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하는지, 강남 치아 교정 치과 압구정 더치과의원과 함께 알아봅시다.

 

 

 

매달 낸 월치비, 이만큼 쌓였나?

 

 

일부 치과에서는 저렴한 비용만 앞세우며 분석비, 발치비, 유지장치비, 월치비 등 기타 비용의 포함 여부를 기재하지 않기도 합니다. 특히 다른 비용은 다 포함시키더라도 월치비는 포함시키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매달 내기엔 그리 많지 않은 돈이지만 교정 기간 동안, 매월 월치비를 낸다고 생각하면 교정 비용은 급격히 증가합니다.

 

월치비를 따로 받는 치과에선 대체로 5~10만원 대에 가격이 형성됩니다. 단순하게 한 달에 오만원씩 월치비가 소요된다고 해보겠습니다. MTA 급속 교정, 혹은 외과적 수술과 여러 기기를 동원하는 급속 교정의 경우  교정 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아, 월비를 따지면 30만원 정도가 추가됩니다. 그러나 메탈 교정, 세라믹 교정 등 일반적인 치아 교정의 경우엔 교정 기간이 18~24개월로 비교적 깁니다.

 

말하자면 3, 400만원 대의 교정 비용에 90~120만원 정도가 월치비로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만 보고 무작정 선택했다가 이후 후회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교정 비용을 알아보실 땐 월치비 등의 기타 비용이 포함되는지, 포함되지 않는다면 월비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이 짧은 급속 교정,

                     나도 할 수 있을까?

 

 

기간 단축과 최신식 기기를 앞세우는 급속 교정은 예비 환자 여러분들에겐 달콤한 유혹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속 교정을 모두에게 적용하지는 못한다는 점을 먼저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치아 상태가 급속 교정에 적합한 지, 아니면 일반적인 교정 방법으로 치료해야 하는지는 치과에서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 파악됩니다.

 

또한 6개월만에 끝난다는 MTA 급속교정의 경우, 앞니만 교정하는 ‘부분 교정’입니다. 어금니의 이동이 없고 교정 대상 치아가 부분적이니 당연히 교정 기간이 짧을 수밖에 없겠지요. 여러분들이 흔히 생각하시는 주걱턱 교정, 돌출입 교정, 뻐드렁니 교정, 덧니 교정 등 여러 가지 교정 치료들엔 대부분 메탈 교정기나 클리피씨 교정기 등이 사용되며 치아 교정 기간도 18~24개월로 긴 게 정상입니다(물론 클리피씨 교정의 경우 치아 교정 기간을 3~4개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외과적 수술을 동원하는 부분 급속 교정은 일부 환자에게 두려움을 줄 가능성이 있으며, 실력이 확실하지 않은 치과에서 받을 경우 여러 부작용이나 통증을 겪을 지도 모릅니다. 기간이 짧은 데는 그에 맞는 이유가 있으니 자신에게 적합한 교정 방식인지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치과’보다 ‘정직한 치과’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하는 이유

 

 

인터넷으로 여러 치과들을 살펴보실 땐 ‘저렴한 치과’보다 ‘정직한 치과’를 우선 순위 기준으로 두고 보셔야 합니다. 정직하고 실력이 우수한 압구정 교정 치과에서 치료받지 않으면, 교정 후 옥니 등의 부작용과 통증이 따를지도 모릅니다. 치아 교정은 단순히 심미적인 효과만을 위해 받는 것이 아닙니다. 본래의 목적은 치아의 기능과 치아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있지요. 치아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정을 받았는데 오히려 부작용이 따른다면 교정을 받은 걸 후회하실 지도 모르고, 오히려 후속 처리 비용이 더 들 지도 모릅니다.

 

정직한 치과를 고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홈페이지의 모양새와 교정 후기, 교정 방식과 장치에 대한 설명 등을 살펴볼 수 있겠지요. 또 하나, ‘원장님 직접 진료’라는 문구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일부 소수 치과의 경우지만, 원장님이 직접 진료하지 않고 페이닥터를 고용하는 치과도 있으므로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압구정 더치과의 치아 교정은 정직한가

 

 

그렇다면 강남 압구정 더치과의 치아 교정은 정직하냐, 라고 물어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직접적인 대답 대신 몇 가지 지표를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정직한지, 그렇지 않은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압구정 더치과는 페이 닥터를 고용하지 않고 하여란 원장님이 직접 진료하고 치료하는 시스템입니다.

 

둘째, 압구정 더치과의 예약 페이지에 기재된 치아 교정 비용에는 월치비, 발치비, 분석비, 유지장치비 등 기타 비용이 모두 포함되며, 가격을 낮추기 위해 값싼 장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클리피씨 교정의 경우 타 치과에서는 고가에 제공되는 반면 더치과에서는 메탈 브라켓과 같은 비용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셋째, 더치과는 교정 기간을 단축시키지 위해 치아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않습니다. 물론 외과적 수술을 동원한 부분 급속 교정이 준비되어 있긴 하지만, 전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치과교정의셨던 하여란 원장님께서 직접 수술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하여란 원장님은 대한교정학회에서 인정받은 ‘교정 전문의’입니다.

 

이상 압구정 더치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비용과 기간에 대해 따지기 전에 먼저 정직한 치과인지 따져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Leave a Reply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