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치아교정 적정 시기는 언제일까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우리 아이 나이에 치아 교정 시켜도 되는 건가요?”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지만,

“이렇게 바쁜 시기에 치아 교정 받아도 괜찮을 까요?”

이런 질문도 받아봤고,

“나이 먹고 치아 교정 받아도 되겠습니까?”

 

이런 질문 또한 받아봤지요. 이제 치아 교정이 많은 분들께 대중적인 치료 방법으로 인식됨에 따라 압구정더치과에도 많은 분들이 치아 교정에 대해 문의해주시고 계십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하면 명확한 대답이 나오겠지만, 우선 막연히 치아 교정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한 번 쯤 “이 나이에, 혹은 이 시기에 치아 교정을 받아도 될까?” 하고 의문을 가져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대답해드리자면, 치아 교정을 받는 데엔 나이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치아의 상태가 잇몸의 질환 여부, 그리고 각종 질환 등은 어느 정도 살펴볼 필요가 있겠지만 치아 교정을 받을 수 없는 나이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다만 시기에 따라서 치아 교정을 받기 전에 살펴둘 사항이 있습니다. 너무 긴장하실 필요는 없어요. 지금부터 압구정 더치과와 차근차근 알아보면 되니까요.

 

 

당신에게 꼭 맞는 치아 교정 시기

 

  1. 우리 아이 치아 교정 시기에 대해 알고 싶어요.

 

부정교합이나 돌출입 증상으로 인하여 아이가 고통 받지 않길 원하는 부모님들께서 아이들 치아 교정 시기에 대해 질문하시곤 합니다.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돋는 과정에서 아이들 치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어린이들 치아 교정을 결정하는 시기는 나이가 아니라 치아 상태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특히 주걱턱의 기미가 보인다면 아직 영구치가 돋지 않았다고 해도 되도록 빨리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시기에 꾸준히 치아 검진을 받으면 아이들이 턱을 내밀거나 손톱을 물어 뜯는 등, 부정교합을 유발하는 버릇들 역시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영어도 조기교육이 한창이라는데 치아 건강 역시 어릴 때부터 챙겨주면 좋겠죠?

 

  1. 학창 시절 꼭 반에서 한 명은 치아 교정기를 착용했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에 치아 교정을 받는 편입니다. 본격적으로 사회에 진출해서 많은 사람들과 만나는 시기에 앞서, 미리 학교 다닐 때 치아 교정을 해두는 것이죠. 실제로 전문가들은 청소년 시기에 치아 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청소년기에는 몸의 성장이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이때를 잘 활용하면 별도의 발치나 수술을 동반하지 않아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창 시절 반에서 꼭 한 명은 있었던 교정기를 착용한 아이, 괜히 그때 치아 교정기를 착용한 것이 아닙니다. 나중에 직장일을 하면서 치아 교정을 하는 것보단 미리미리 해두는 게 좋으니까요.

 

  1. 대학교 졸업 후 나이 먹은 다음 치아 교정을 하면 힘들다?

 

가지런한 치아를 가진 사람은 인종과 국적을 불문하고 좋은 인상으로 다가옵니다. 치아 교정이 우리 사회에 널리 알려진 까닭은 이런 심미성을 지녔기 때문이겠죠. 부정교합이 심한 환자의 경우, 충치가 쉽게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도 자신의 인상이 좋지 못해 치료를 결정하시곤 합니다. 사회 생활 시작하게 될 시기엔 자신의 몸가짐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노릇이니까요.

 

이런 분들의 치아 교정을 원할히 하기 위해 요즘은 교정 효과와 심미성을 동시에 지닌 브라켓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메탈 교정기가 ‘비호감’으로 보일까봐 치아 교정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젠 굳이 메탈 교정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클리피씨 교정기, 투명 교정기 등을 이용해 치아 교정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중년, 노년 시기에도 치아 교정을 받을 수 있나요?

 

중년기가 되면 노화가 이루어지면서 치열도 흐트러지기 마련입니다. 이때부턴 치아의 건강이 쉽게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아주 중요한 과제로 떠오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이젠 씹는 것도 너무 힘들다.” 하고 말씀하신 적 있지요? 실제로 노화가 시작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기도 쉽고, 각종 잇몸질환도 발병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치아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치아 교정은 시기나 나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른 것도 아니고, 실은 언제든지 받을 수 있으니 부담감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엔 중년 분들도 치아 교정을 위해 치과에 찾아주고 계신데, 이는 상대적으로 과거에 비해 경제 사정이 나아진 것도 있고,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외모에 신경 쓸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서, 외모 개선을 위해서 치아 교정을 결정하시곤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아름다움을 위해서도 치아 교정은 언제든지 활용될 수 있는 시술이라는 점, 명심해 주세요.

 

 

 

 나이와 시기는 치아 교정에 큰 제약을 주지 않습니다

 

이젠 외모도 스펙이라는 사회적 인식 때문인지 몰라도 단순히 본인의 만족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회 생활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도 치아 교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론 외모의 아름다움마저도 강요하는 사회 풍조가 너무 야박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치아 교정은 단순히 외모 개선을 위해 자행되는 시술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치아 교정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환자의 가지런하고 건강한 치아입니다. 치열이 흐트러지면 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동시에 양치질로 충치를 제거하는 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이 치아 교정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겠지요.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 방학에 맞춰 치아 교정을 하려는 분들이 압구정더치과에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치아 교정은 치료 기간이 길고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그 만큼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 믿음직스런 시술이라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이와 성별, 증상에 관계없이 압구정더치과는 항상 환자 분들의 아름다운 치열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Leave a Reply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