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라미네이트 ‘잘 하는 치과’ 기준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라미네이트-잘하는-치과

여러분은 이 무더위를 어떻게 지나보내고 있나요? 아직은 날이 어둑어둑해지면 더위가 좀 가시지만,곧 열대야가 시작될 거라고 생각하면 저는 살짝 두렵기도 합니다. 그래도 작년 여름을 잘 견뎌낸 것처럼 이번 여름도 무사히 지나보낼 수 있겠지요?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라미네이트에 관한 것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치과 보철 치료의 한 부류로써, 앞니의 법랑질을 최소한으로 삭제하며 심미적인 효과를 꾀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간편한 시술 과정과 치아 교정에 비해 저렴한 치료 가격이 장점이기도 하지요. 동시에 라미네이트는, 선진화된 치료법이니만큼 수준 높은 기술이 요구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장치의 품질, 시술 능력, 디자인 감각의 삼위일체

라미네이트를 잘 하는 치과의 첫 번째 기준은 ‘장치의 품질’입니다. 품질이 뛰어날수록 투명감이 높고 치아에 더 잘 접착되지요. 환자 분께서 시술을 받으셨을 때의 만족도도 그만큼 더 높을 것입니다. 품질의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은 ‘수공 라미네이트’냐 하는 것입니다.

수공으로 제작되지 않는, ‘세렉 블럭’은 수공 라미네이트보다 품질이 떨어집니다. 물론 캐드캠을 통해 가공되기 때문에 가공물의 제작 단가가 절감되고 제작 시간이 단축되긴 합니다. 그러나 세렉 블럭은 형태가 제한되어 있어 각자의 치아에 맞는 가공물을 제작하기가 어려우며, 수공 제작 라미네이트보다 질감이 거칠고 색소 침착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당연히 제작한 라미네이트의 광택도, 환자 분의 만족도도 떨어지겠지요.

라미네이트는 수공으로, 환자 분의 치아에 맞게 디자인하는 게 맞습니다. 제작 속도는 다소 떨어지겠지만 그만큼 더 정확하고 깔끔한 라미네이트의 제작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라미네이트 치과를 선택하실 때에 첫 번째로 ‘수공 라미네이트’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라미네이트 잘 하는 치과, 그 두 번째 기준은 ‘시술 능력’입니다. 시술하는 의사의 실력이 뛰어날수록 라미네이트의 접착력은 더 높아집니다. 라미네이트의 접착력이 높을 때 치아의 전체적인 힘 또한 상승하겠지요. 여기서 가장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정밀성’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얇은 치아 박편으로써, 의사의 시술 능력이 정밀하지 않으면 환자 분의 치아에 알맞게 접착되기가 어렵습니다.

디자인 감각은 라미네이트를 잘 하는 치과의 세 번째 기준입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린 첫 번째 기준과도 다소 연관이 있습니다. 접착력이 뛰어나고 광택이 좋으며 표면이 매끈한, 수공 라미네이트는 말 그대로 의사의 손에서 탄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의 치아에 맞게, 그리고 한 분 한 분의 치아가 가장 아름다워질 수 있게, 디자인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의사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디자인 감각이 중요해지겠지요.


 

라미네이트의 진화판, 루미네이트

라미네이트 시술을 잘 받기 위해 한 가지 더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라미네이트’ 대신 최신식 장치인 ‘루미네이트’를 사용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루미네이트란, 라미네이트보다 더 얇은 초박형 치아 박편으로써 치아의 삭제량을 더욱 최소화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라미네이트의 두께는 0.8~2mm인 반면, 루미네이트의 두께는 0.2~0.4mm입니다. 얇은 만큼 치아의 삭제를 최소화할 수 있지만, 그만큼 시술하는 의사의 시술 능력과 디자인 감각은 더욱 뛰어나야 합니다. 장치의 품질, 시술 능력, 디자인 감각의 삼 박자가 라미네이트보다 루미네이트에 더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지요.
라미네이트 / 루미네이트는 그 이름만큼이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시술입니다. 물론 라미네이트 / 루미네이트로 치아 교정을 대체하기는 어렵습니다. 앞니의 법랑질을 최소한으로 삭제하여 보철물을 부착하는 작업이기에, 시술이 가능한 범위가 한정적이기도 합니다. 치아 교정이 필요할 때는, 교정 치료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압구정 더치과의원은 라미네이트 대신 최신형 루미네이트를 사용하는 곳입니다. 또한 섬세함과 정밀함을 겸비한, 프로 마술사 출신 치과의사, 박재성 원장님이 직접 한 분 한 분께 시술해드리기 때문에 치료의 품질 또한 뛰어납니다.

하나 더, 더치과에서는 치아의 삭제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경우 간단 치아 교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치아 교정에는 3~6개월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며, 교정이 끝난 이후에 루미네이트를 시행하여 이시림과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합니다.

이상 압구정 더치과의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Leave a Reply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