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증상 확인하자

치주질환이라는 병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많이 계시지만 아마 정확한 치주질환 증상을 아는 분들은 별로 안 계실 것 같아요. 요즘은 40대 50대 분들 뿐만 아니라 20대 분들도 치주질환 증상이 흔하게 있기 때문에 미리 알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더치과에서는 치주질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치주질환 증상 대표적인 것들

그렇다면 대표적인 증상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 이를 닦을 때나 평소에 피가 난다
– 잇몸이 잘 붓는다
– 잇몸이 들뜬 느낌이 든다
– 찬 것이나 단 것, 뜨거운 것을 먹으면 이가 심하게 시리다
– 잇몸의 통증
– 이를 깨끗하게 닦아도 계속 냄새가 난다
– 이가 흔들리는 느낌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치주질환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대표적인 것을 꼽자면 저 정도가 있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치주골이 녹아 버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런 질환이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치조골이 손상되면 치아가 내려앉거나 틀어지는 경우도 있고, 심할 경우 치아를 잃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방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

치주질환 증상은 위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 그렇다면 저런 증상을 겪지 않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예방을 해야 할까요?

*스케일링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스케일링입니다. 스케일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나요? 잇몸관리의 메인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랍니다. 치석이 쌓이면 잇몸이 세균에 감염되고 염증이 생깁니다. 동시에 잇몸이 내려앉아서 잇몸이 치아를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게 되지요.

그래서 최소 1년에 한 번(보험이 적용되는 범위입니다), 혹은 6개월에 한 번씩은 받아주어야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 증상이 나타나서 치료를 하게 되면 이미 늦습니다.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서 잇몸 상태를 검진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몸 장기들이 그렇듯이 치아도 한번 잃으면 복구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치주질환 증상이 생기기 전에 자주 검진을 받아서 미리 예방하도록 하세요!

*올바른 칫솔질

스케일링을 해 드리다 보면 치아 안쪽에 치석이 많이 쌓이고 음식물이 썩어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올바른 칫솔질로 양치를 하지 않아서 칫솔이 닿지 않은 부위에 음식물이 쌓이는 것입니다.

칫솔질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면 결국 잇몸질환이나 기타 구강질환에 노출되기 쉽다는 점을 늘 기억하셔야 해요!

연예인 많이 오는 치과, 압구정 더치과와 함께 치주질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여러분은 어느 정도로 예방을 하고 계시나요? 큰 질환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