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통증 및 비용에 대한 걱정, 어떻게 해결할까 – 강남 압구정 더치과

치아교정을 통해 외모도 아름답게 가꾸고 치아 건강도 지키고 싶지만, 치료 과정, 통증 및 부작용 등이 두려워서 미처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혹은 교정 비용이나 치료 기간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겠지요.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0624_더치과 치아교정 통증 2

1. 발치 교정과 비발치 교정

치료 과정을 따져보았을 때, 치아교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발치 교정과 비발치 교정이지요. 다들 아시다시피, 이는 이를 뽑느냐 뽑지 않느냐의 차이입니다. 환자 분의 치아 상태 등을 고려하여 발치 교정을 할 것인지, 비발치 교정을 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만 발치 교정을 두려워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부정교합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대부분 비발치 교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발치 교정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요. 그래도 통증 및 치아 손실에 대해서는 걱정을 덜어내셔도 좋습니다. 발치 교정 시에는 기능상 큰 문제가 없는 치아를 뽑아내며, 정밀한 부분마취 후에 치료가 이루어지기에 통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뽑고 난 후에는 뒤늦게 통증이 찾아오기도 하지만 관리만 잘 해주면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2. 많은 장점을 가진 클리피씨 교정

교정기를 부착하고 난 후에, 일상 생활 속에서 통증을 겪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혹은 교정기를 잘 유지시키기 위해서 시행되는 결찰 과정에서, 통증을 느끼는 분들도 있지요. 이러한 일들이 걱정되는 분들에게는 클리피씨 교정을 추천해드립니다.

클리피씨 교정은, 간단한 자가결찰장치로 결찰 과정을 대체함으로써 교정 시 통증을 줄이고 교정 기간을 단축시킨 치료 방법입니다. 교정 기간은 평균적으로 3~6개월 정도 단축되며, 치료 시기 동안 치과 내원 횟수 또한 줄어듭니다.

결찰 과정이란, 치아의 브라켓을 고정시키기 위해 결찰 철사로 일일이 묶어주는 과정을 뜻합니다. 이 결찰 철사는 교정기를 처음 부착한 이후에도, 치과 내원을 통해 몇 번이고 다시 묶어줘야 합니다. 그래서 잦은 치과 내원과 교정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자가결찰장치는 결찰 과정을 대체하는 동시에 치아의 이동을 손쉽고 고르게 하기에, 교정 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3. 교정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분납하세요

예전만 해도 치아교정을 하려면 목돈을 한 번에 납부해야 했습니다. 350~500만원을 상회하는 교정 금액은 환자 분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가곤 했지요. 하지만 최근에는 치과들 사이에서 치아교정 분납 정책 및 여러가지 이벤트를 시행하면서,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치과의 치아교정은 18개월 분납이 가능합니다. 물론 목돈으로 납부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한 정책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정 비용을 한 번에 납부할 시 총 비용에서 10만원을 제해드리는 것이지요. 또한 최근에는 치아교정 모델 지원 이벤트를 통해 획기적으로 할인된 교정 비용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4. 급속 교정, 빠르지만 주의하셔야 합니다

급속 교정은 치료 기간이 짧고 비용이 저렴해 최근 들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속 교정이 자신에게 알맞은 치료 방법인지, 해당 치과의 신뢰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잘 따져보고 결정하셔야겠지요. 급속 교정은 외과적 수술을 동반한, 부분 교정 치료입니다. 분명 치료 대상에 제한이 있지요.

대체로 앞니 부분 교정 시에 적용되며, 본인의 치아가 급속 교정으로 치료가 가능한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치과를 직접 찾아야합니다. 단순히 광고에 나온 가격을 보고 ’나도 이렇게 저렴한 비용에 교정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시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압구정 더치과의원도 물론 급속 부분 교정을 시행하며,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치과 교정의셨던 하여란 원장님의 실력에 힘입어 부작용 없이 잘 해내는 곳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환자 분의 의사를 충분히 묻고, 철저하고 꼼꼼한 검사를 거친 후에 급속 교정을 시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상 압구정 더치과의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치아교정에 관한 정보를 잘 알아보시고, 교정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날려보세요.

압구정 더치과의 치아 교정 예약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