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이가 아픈데 이유를 모르겠다면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0819-치실사용법-003

“이가 아파요! 근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압구정 더치과에 찾아온 많은 환자 분들이 이런 기분일 것입니다. 입술을 오물거리며 자신의 치아 건강이 나빠졌음을 얘기하는 환자에게 의사는 이유를 알려줄 의무가 있습니다. 치아 건강을 해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 손에 병균이 많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사람의 손엔 정말 무수한 병균이 있는데, 더러운 걸 억지로 만지려고 하는 사람은 없어요. 우리의 치아 건강도 이처럼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요. 우린 치아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많이 사용하는 만큼 위험한 것이죠. 때문에 요즘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알아보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데스노트>라는 만화책의 등장 인물, L을 아시나요? 저도 유명한 만화라고 해서 한 번 봤는데 계속 손톱을 깨물고 있더라구요. 그렇게 손톱을 잘근잘근 씹는 애가 치열이 고르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얘기에요. 손톱을 씹는 버릇은 치아 건강에 굉장히 안 좋거든요. 이처럼 별 거 아닌 습관도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치아 관리를 위해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살펴보는 게 정말 중요해요. 이가 아파요? 그럼 지금부터 이가 아프게 된 이유에 대해 살펴보아요.

 

 

 

0725-더치과-006


 

치아 건강 위한 올바른 치아 관리법

 

치아 건강을 위해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지켜주세요

-양치질만 열심히 하면 치아 건강은 지킬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양치질은 분명 치아 관리를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조건이에요. 양치질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언제라도 충치가 생길 수 있고, 때문에 우리 조상 세대부터 양치질에 열심이었던 거겠죠. 하지만 양치질도 올바른 방법으로 하지 않으면 치아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너무 빡빡 닦으면 잇몸 건강을 해칠 수 있고, 치아에 낀 플러그를 전부 없앨 수 없기 때문에 올바른 양치 습관을 꼭 지켜야 해요.

-치아 관리하려고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 같은 걸 알고 싶은데 어떤 게 있나요?

우선 불소가 들어간 음식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고등어나, 녹차에도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물론 불소는 독한 물질이기 때문에 많은 섭취는 오히려 위험할 수 있고, 식품 속에 함유된 불소는 극히 미량이기 때문에 효과에 대해선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니 참고만 하시는 편이 좋을 거예요.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일단은 몸에는 무척 좋기 때문에 드시는 것에 불편함은 없을 거예요. 또한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조심하셔야 해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탄산음료는 산을 만들어 충치를 일으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지양하는 게 좋아요.

-저는 딱히 치아 건강이 나쁘다는 판정을 받은 게 아닌데도 이가 너무 시려요.

영구치가 돋은 후 우린 죽을 때까지 치아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다 보면 많은 요인으로 인해 치아가 닳을 수 있어요. 치아의 구조에 대해 아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르실 텐데 치아의 바깥이 벗겨져 예민한 부분이 노출 되고, 이럴 경우 이가 시리게 됩니다. 만약 치아의 옆 쪽이 닳으면 레진을 통해 치료하기도 하고, 씹는 쪽이 닳았으면 신경 치료가 행해질 수도 있어요.

 

 

치아건강습관-004

 

 

-전 잇몸이 나쁜 편이라 약을 상비하고 다니는데 그 외 다른 방법 없나요?

단순히 약을 먹어서는 잇몸 건강을 지킬 수 없어요. 우리 잇몸에 생기는 질환은 치석 같은 것이 원인인데, 약을 먹는 것으로 그런 것들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요. 특히 약을 너무 오래 복용하면 잠깐은 잇몸이 탄탄해졌다는 착각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 사실 지속적으로 건강은 나빠지고 있기 때문에 발치를 하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이유로 내원하시는 환자 분들도 많은 편이에요. 만약 잇몸 약을 먹게 되는 경우엔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고, 그 뒤 치료를 병행하며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스트레스도 치아 건강에 해가 된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사실인가요?

스트레스는 참 여기저기에서 몸에 나쁘다고 하죠? 근데 그건 치아도 예외가 아닙니다. 혹시 긴장해서 입이 쫙쫙 마른 적이 있나요? 침에는 면역 물질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집에 침이 마르면 입 속을 청결히 하는 기능이 소홀해져 충치 발생의 위험이 있습니다. 침의 분비는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침이 분비가 줄어들게 됩니다. 마음 속의 짐을 내려놓고 잘 먹고, 잘 씹는 생활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해요. 그것만큼 타액에 도움이 되는 건 또 없거든요 ^^

-우리 부부는 모두 치아 건강이 굉장히 나쁜 편인데, 자식에게도 해가 끼칠까 두려워요.

치아 건강은 물론 유전적 요인과도 관계가 있습니다만, 이럴 경우엔 치과에서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이들 치아 건강엔 어릴 적의 나쁜 버릇들이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습관을 교정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을 빠는 버릇이나, 앞에서 말한 손톱을 깨무는 버릇 같은 것들이 생각보다 치열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근데 담배 피우는 게 그렇게 치아 건강에 안 좋아요?

두 말하면 잔소리입니다! ^^; 흡연을 즐겨 하시는 분의 치아를 본 적이 있나요? 누렇게 변색 되어 있지요? 담배 연기를 가장 먼저 받아들이는 건 말할 것도 없이 치아의 몫입니다. 이럴 경우 담배 속에 있는 각종 나쁜 물질들이 치아의 변색을 유도하고, 나아가서 염증이나 구강암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이가 아프세요?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지켜 치아 건강을 회복하세요.

 
다양한 분들이 압구정 더치과를 방문하여 치아 관리법에 대해 묻고는 합니다. 치아 관리는 단순히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에서 벗어나, 나아가 우리 몸의 나쁜 습관들을 교정하고 고르게 영양분을 섭취하여 신체의 기능을 지킨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아요. 손가락을 계속 입에 대거나, 무리하게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건 치아 건강은 물론이고 몸도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압구정 더치과는 이처럼 치아 관리에 힘쓰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전문가가 가장 먼저 환자 분들께 노력을 요하는 사항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압구정 더치과는 여러분께 아파서 들리는 장소가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 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히 치아 관리법을 알기 위해서라도, 치아가 건강한지 살펴보기 위해서라도, 언제나 압구정 더치과는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Leave a Reply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