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유치 어금니는 빠진다? 안 빠진다?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더치과0610-002

 

|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은 정말 신경 쓸 게 한두 가지가 아니죠?

 

아이가 어디 아픈 곳은 없는지 다른 아이들과 비슷하게 성장하고 있는지
혹시 뒤처지는 건 아닌지 걱정이 참 많은데요. 아이의 치아 역시 신경 쓸 부분이 많습니다.

 

점점 맛있는 과자와 간식들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의 충치 개수는 지난 30년 동안 3배 이상 증가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의 구강 관리 역시 지나칠 문제가 아니죠.

 

 


 

>> 아이들의 치아 관리는 유치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치는 금방 빠질 이라고 생각하여 제대로 관리 해 주지 않고, 충치가 생겨도 언젠간 빠질 이니까~ 하고 치료를 안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치의 건강함이 영구치의 건강함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유치 관리부터가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C0%AFġ%BE%EE%B1ݴ%CF-%BD%E6%B3%D7%C0%CF

___ 유치 어금니는 안 빠진다? ___

유치 어금니는 안 빠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유치는 보통 생후 6개월부터 아래 앞니가 나면서 30개월이 될 무렵 어금니까지 나오면서 치아가 모두 난답니다.
보통 6살부터 아래 앞니가 빠지기 시작하면서 초등학교 5~6학년경에 어금니까지 빠지며 순차적으로 영구치와 교환이 되죠.
유치 어금니 역시 빠지고 영구치로 교환 된답니다.

그렇다면 영구치가 나는 순서를 살퍼보겠습니다.

 

 

0725-더치과-003

 

01 | 전치

첫 번째로 나는 영구치는 전치입니다.
8개의 위, 아래 앞니를 전치라고 하며 아래 쪽 전치는 6~7살 가량, 위 쪽 전치는 7~8살 가량에 나게 된답니다.
유치가 빠지게 되면 나오는 빈 공간에 바로 나게 되는데, 크기가 유치에 비해 크기 때문에 더 많은 공간을 쓰게 됩니다.
이 공간이 좁으면 겹쳐서 나게 되어 덧니가 될 수 있으니 미리 검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02 | 건치, 소구치

두 번째로 나는 영구치는 견치와 소구치입니다.
견치는 전치 옆에 위치한 4개의 치아로 흔히 송곳니라 부르죠.
밥 먹을 때 음식을 찢고, 끊는 역할을 하며 턱의 운동을 돕습니다.
아래 쪽 송곳니는 보통 9~10살, 위 쪽 송곳니는 11~12살쯤 나옵니다.

소구치는 송곳니 옆에 위치한 8개의 치아로서 작은 어금니라고 불리며 음식을 자잘하게 부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 아래 모두 10~12살 가량 나온답니다.

더치과0613-004

03 | 대구치

마지막으로 나는 영구치는 대구치입니다.
치아 가장 끝에 위치하였고 가장 바깥쪽에 있는 대구치는 우리에게 익숙한 다른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보통 사랑니라고 불립니다.
사랑니를 제외한 대구치는 아래쪽 위쪽 모두 6~7살, 11~13살쯤에 나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사랑니는 보통 17살 이후에 나오는데, 사람에 따라서 사랑니가 아예 안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치일 때부터 꼼꼼히 관리해 주어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고
영구치가 나올 시기가 되어 유치가 흔들린다 해도 당황하지 마시고 치과에 내원해주시면 된답니다.

유치가 순서대로 빠져야 영구치가 날 공간 유지가 되어 바른 교합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
아이의 치아에 늘 관심 가져주세요!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Leave a Reply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