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미백, 임플란트, 치아성형, 스케일링 – 더치과의원
Call Us Free: 1-800-123-4567

언론에 보도된 더치과

Want create site? With Free visual composer you can do it easy.
[언론보도] 난무하는 치아교정 '이벤트'…믿을 수 있는 치과 선택법은?

작성자
더치과
작성일
2017-03-29 10:15
조회
5865

난무하는 치아교정 '이벤트'…믿을 수 있는 치과 선택법은?




최근 강남 치과 중 한 곳이 교정 진료비를 선납으로 받은 뒤 잠적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치아교정 이벤트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교정 할인 이벤트' 등으로 환자가 몰리는 치과들 중에서 과연 어떤 곳을 선택해야 안전할까?

00일 압구정 더치과 하여란 원장에 따르면 치아교정을 위한 치과를 선택할 때는 단지 저렴한 가격을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몇 가지 주의점이 있다.

일단 환자가 지나치게 몰리는 치과의 경우 교정원장의 직접 진료가 힘들 수 있다. 교정의가 하루에 볼 수 있는 환자의 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환자가 많아지는 만큼 당연히 관리가 소홀해질 수밖에 없다.

특히 하루에 지나치게 많은 숫자의 환자를 예약받는 치과의 경우는 교정원장이 아닌 치과위생사 등 스태프에게 위임진료를 많이 부여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교정진료의 질 저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진료비 할인 이벤트'를 하는 치과에는 환자가 몰리게 되는데, 이벤트 중인 치과 중에서도 우선 치아교정 전 정밀한 진단이 이뤄지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지 저렴한 가격에 현혹돼 치아교정을 바로 진행하기보다는 정밀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교정치료는 치료기간이 약 1-2년 정도로 길고, 치료후에도 수년간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를 하여야 하는 롱텀(long-term)치료인데, 방문도 해보지 않고 가격만으로 교정진료 받을 치과를 정하는 것은 위험하다.

뿐만 아니라 치아교정은 치료기간이 긴 치료인 만큼 치료 중의 심미적인 부분도 고려 해야 한다. 따라서 탈부착이 쉽고, 교정 중에 티가 잘 나지 않는 시술이나 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여란 원장은 “치아교정 치과 선택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치아교정 시술 경험이 많은 치과 및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라며 “치아교정은 의사의 풍부한 경험을 통한 노하우가 중요한 만큼 해당 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하는 곳인지, 교정담당 원장이 대한교정학회 인정의인지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며 “기존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치과나 좀 더 치료요구치가 높은 유명인들이 선택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믿을 만한 치과를 고르는 법 중에 하나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기사 원문 보기: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1236207a#ZA.13321467.1
Did you find apk for android? You can find new Free Android Games and apps.

압구정 더치과의원 is Stephen Fry proof thanks to caching by WP Super Cache